2025/2026 아우디 A5 모의견적, BMW 4시리즈와 비교하니 이런 차이가?



새로운 차를 알아보는 즐거움도 잠시, 복잡한 트림과 옵션, 그리고 만만치 않은 가격표 앞에서 한숨부터 나오시나요? 특히 아우디 A5 풀체인지 모델과 영원한 라이벌 BMW 4시리즈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고민이 깊어지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번에 나오는 신형 A5가 그렇게 좋다던데…”, “그래도 운전의 재미는 BMW 아닌가?” 하는 생각들이 머릿속을 맴돌고 있다면, 이 글을 통해 명쾌한 해답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2025/2026 아우디 A5 모의견적 핵심 요약

  • 완전히 새로워진 PPC 플랫폼과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 적용으로 효율성과 주행 성능을 모두 잡았습니다.
  • 다양한 트림(어드밴스드, S-라인, 블랙 에디션)과 파워트레인(40 TFSI, 45 TFSI, 40 TDI)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 경쟁 모델인 BMW 4시리즈 대비 넉넉한 실내 공간과 최신 디지털 사양을 갖추었지만, 주행 감성에서는 차이를 보입니다.

13년 만의 완벽한 변신, 아우디 A5 풀체인지

이번 신형 A5는 단순히 디자인만 바뀐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13년 만에 이루어진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아우디의 최신 내연기관 전용 플랫폼인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를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죠. 덕분에 이전 세대보다 차체가 더 커져 동급 경쟁 모델인 BMW 4시리즈나 벤츠 C클래스와 비교했을 때 더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패밀리카로서의 활용도를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넉넉한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이 매력적인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파워트레인과 트림,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신형 A5는 가솔린과 디젤,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S5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모든 라인업에 아우디의 자랑인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보장합니다. 특히 디젤 모델인 40 TDI에는 아우디 디젤 최초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MHEV Plus) 기술이 적용되어 연비 효율을 높이고 진동은 줄였습니다. 45 TFSI 가솔린 모델 역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출력 보조와 연비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트림은 크게 ‘어드밴스드’와 ‘S-라인’, 그리고 ‘블랙 에디션’으로 나뉩니다. 기본형인 어드밴스드 트림에도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등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옵션들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스포티한 감성을 원한다면 S-라인이나 블랙 에디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S-라인부터는 디지털 OLED 라이트와 S 로고가 적용된 스티어링 휠 등 디자인과 옵션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사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주요 특징 추천 대상
40 TFSI (가솔린) 합리적인 가격과 준수한 성능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사회초년생, 첫 수입차 구매자
45 TFSI (가솔린 MHEV) 향상된 출력과 연비 효율 펀 드라이빙을 즐기면서 효율성도 놓치고 싶지 않은 운전자
40 TDI (디젤 MHEV) 강력한 토크와 높은 연비 장거리 주행이 잦거나, 유지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운전자
S5 (고성능 가솔린)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 최고의 주행 성능을 원하는 마니아

라이벌 BMW 4시리즈와 전격 비교

아우디 A5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BMW 4시리즈를 함께 저울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모델은 ‘프리미엄 쿠페형 세단’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지향하는 바는 명확히 다릅니다.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

신형 A5는 직선을 강조한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아우디의 상징인 싱글프레임 그릴은 더 넓고 낮아졌으며,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디지털 OLED 테일라이트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반면 BMW 4시리즈는 특유의 수직형 키드니 그릴로 강렬한 인상을 주며, 근육질의 차체 라인은 스포티함을 강조합니다. 공간 활용성 면에서는 A5가 우위에 있습니다. 스포트백 모델의 경우 뒷유리까지 함께 열리는 트렁크 구조로 부피가 큰 짐을 싣고 내리기에 편리하며, 전반적인 실내 공간 역시 4시리즈 그란쿠페보다 여유롭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주행 성능과 승차감

주행 성능은 두 브랜드의 성격을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BMW 4시리즈는 후륜구동 기반의 날카로운 핸들링과 즉각적인 응답성으로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합니다. 서스펜션은 다소 단단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만큼 안정적인 코너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반면 아우디 A5는 콰트로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안정감 있고 부드러운 주행 질감이 특징입니다. 일상 주행에서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면서도, 필요할 때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여 운전자에게 만족감을 줍니다. 어떤 차가 더 좋다고 말하기보다는,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선호도가 갈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내 및 편의 사양

실내 디자인에서도 차이가 드러납니다. 아우디 A5는 버추얼 콕핏 플러스와 MMI 터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조수석 디스플레이까지 더한 ‘디지털 스테이지’를 통해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뱅앤올룹슨(B&O) 사운드 시스템이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 고급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MW 4시리즈 역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고품질의 내장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실내를 완성했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구성과 디자인 언어는 아우디가 조금 더 미래지향적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2025/2026 아우디 A5, 현명하게 구매하는 방법

신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가격’입니다. 2025/2026 아우디 A5의 가격은 40 TFSI 콰트로 어드밴스드 모델이 5,789만 원부터 시작하며, 트림과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확한 가격표와 월 납입금은 공식 딜러 전시장을 방문하여 상담받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다나와 자동차와 같은 온라인 견적 서비스를 이용해 대략적인 가격을 확인하고, 여러 딜러의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법인차로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리스나 장기렌트를 통해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선수금 비율을 조정하거나, 월 납입금을 낮추고 싶다면 잔존가치를 높게 설정하는 등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 전에는 반드시 출고 대기기간을 확인하고, 시승을 통해 본인의 운전 스타일과 맞는지 직접 느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수를 결정했다면 꼼꼼한 검수 체크리스트를 통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